본문 바로가기

InfoPost

이번 주 어떤 영화를 볼까?

이번 주 어떤 영화를 볼까?고민하다가, <신과 함께>가 개봉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영화관으로 향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웹툰 원작의 영화들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그래도 이 영화만큼은 꼭 보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역시나 기대 이상이었어요! ​ ​ ​ ​ 1편과 2편이 동시에 제작되어 상영 중이라 그런지, 상영관도 많았고 사람도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기다리긴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입장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답니다.

​ ​ ​ ​ 신과함께-죄와 벌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마동석 개봉 2017 대한민국 평점 리뷰보기 줄거리: 저승 법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생사를 오가며 그 죄를 심판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

​ ​ ​ ​영화 시작 전부터 화려한 CG로 시선을 사로잡더니, 영화 속 장면들이 모두 CG라는 사실에 놀랐는데요.

특히나 마지막 장면에서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였네요.

아마 대부분의 관객분들께서도 그러셨으리라 믿습니다.

​ ​ ​ ​저승 삼차사 강림(하정우), 해원맥(주지훈), 덕춘(김향기)은 이승에서 자신들의 과거를 돌아보게 되는데요.

하지만 기억이 나지 않아 답답해합니다.

그때 염라대왕(이정재)이 나타나서 힌트를 하나씩 던져주죠.

​ ​ ​ ​그리고 드디어 마지막 관문, 성주신(마동석)과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성주신이 누구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https://blog.naver.com/jhanneahn/221488575842 [공유] 성주신 (마동석) - 네이버 블로그 | 한나의 행복만들기 blog.naver.com ​ ​ ​ ​1편의 흥행 덕분인지, 이번 편에서는 더 다양하고 풍성해진 캐릭터들이 등장했어요.

특히나 성주신의 활약이 대단한데요.

​ ​ ​ ​성주신은 망자들에게 생전의 업보를 씻어주는 신이라고 해요.

그런데 왜 하필 성주신일까? 궁금했었는데, 알고 보니 우리나라 전통 민간신앙인 가택신 중 하나라고 합니다.

집을 지키는 신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고요.

​ ​ ​ ​2편에서는 성주신과 더불어 망자의 환생을 책임지는 귀인 역할을 맡은 초군문 도산지옥 대왕입니다.

​ ​ ​ ​초군문은 죽은지 300년이 지나야 갈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굉장히 카리스마 넘치시더라고요.

​ ​ ​ ​귀인은 저승법 상 7개 지옥의 대왕들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 ​ ​ ​그중에서도 가장 힘이 센 대왕이라네요.

​ ​ ​ ​2편에서는 김자홍(차태현)의 동생 김수홍의 죽음이 그려지는데요.

김수홍은 소방관으로 화재 현장에서 아이를 구하려다 목숨을 잃게 됩니다.

​ ​ ​ ​자홍은 김수홍을 살리려고 애를 쓰지만 결국 실패하게 되고, 자홍은 죄책감 때문에 괴로워해요.

​ ​ ​ ​하지만 자홍은 저승 삼차사의 도움으로 무사히 환생할 수 있게 됩니다.

​ ​ ​ ​한편, 허춘삼 할아버지(남일우)는 손자 현동(정지훈)이 억울한 누명을 썼다며 저승 삼차사와 함께 찾아갑니다.

​ ​ ​ ​할아버지는 현동이 억울함을 풀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데요.

​ ​ ​ ​현동의 억울함을 풀어준 대가로, 허춘삼 할아버지는 평생을 바쳐 모은 재산을 저승 삼차사에게 전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