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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분실을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

주민등록증 분실을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의 경우에는 주민등록증이 없어져도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가 못하다.

주민등록증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공적인 신분 증명이 가능한 신분증으로, 각종 행정사무 처리 시 본인 확인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금융거래 및 취업 등 사회활동시에도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리거나 훼손된 채로 방치해 두었다가 뒤늦게 재발급 받으려고 하니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이번 호부터는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린 후 겪어야 했던 여러 가지 에피소드들과 함께 주민등록증 재발급과 관련하여 알아두면 좋을 몇가지 사항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1.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 주민등록증을 분실했다면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구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신고하면 된다.

이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분실신고서 작성인데,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사진, 발행일 등이 기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