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의 환전 노하우: 여행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트래비 매거진 승인 2016.01.02 15:00 환전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방콕에 도착해 공항이나 호텔, 혹은 시내 곳곳에서 환전하기란 쉽지 않다.
게다가 환율이 시시각각 변하고 있어 더욱 어렵게 느껴진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방콕의 환전 노하우를 소개한다. 1.은행보다 사설 환전소 이용하라 공항과 호텔 등 주요 지점에서 환전이 가능하긴 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은행에서 달러로 환전 후 현지에서 다시 바트화로 바꾸는 이중 환전 방식을 택하고 있다.
이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게 좋다. 그렇다고 사설 환전소가 안전할까? 물론 아니다.
사설 환전소도 사기꾼이 많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특히 최근 들어 사기 수법이 교묘해지면서 주의할 필요가 있다. 2.사설 환전소의 바가지 요금 조심하라 사설 환전소 중 가장 유명한 곳은 '시티은행'이다.
이곳은 태국 내 모든 지점에서 환전 업무를 하고 있으며, 환율도 가장 높다.
또한 직원들의 친절도도 높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러나 시티은행은 방콕뿐만 아니라 파타야나 푸켓에도 지점이 있다.
따라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는 그곳에서 환전하는 편이 낫다. 또한 사설 환전소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간혹 터무니없는 가격을 부르기도 한다.
예를 들면 1달러당 40바트(약 1,200원)라고 말했는데, 실제로 계산하면 60~70바트 정도인 경우가 허다하다.
이럴 땐 단호하게 거절해야 한다. 3.사설 환전소 이용 시 주의사항 사기꾼이 아닌 진짜 시티은행 직원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사설 환전소를 이용할 때는 일단 돈을 건네주고 나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 4.사설 환전소 이용 시 주의사항 사기꾼이 아닌 진짜 시티은행 직원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사설 환전소를 이용할 때는 일단 돈을 건네주고 나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 5.사설 환전소 이용 시 주의사항 사기꾼이 아닌 진짜 시티은행 직원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사설 환전소를 이용할 때는 일단 돈을 건네주고 나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 6.사설 환전소 이용 시 주의사항 사기꾼이 아닌 진짜 시티은행 직원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사설 환전소를 이용할 때는 일단 돈을 건네주고 나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 7.사설 환전소 이용 시 주의사항 사기꾼이 아닌 진짜 시티은행 직원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사설 환전소를 이용할 때는 일단 돈을 건네주고 나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 8.사설 환전소 이용 시 주의사항 사기꾼이 아닌 진짜 시티은행 직원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사설 환전소를 이용할 때는 일단 돈을 건네주고 나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 9.사설 환전소 이용 시 주의사항 사기꾼이 아닌 진짜 시티은행 직원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사설 환전소를 이용할 때는 일단 돈을 건네주고 나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 10.사설 환전소 이용 시 주의사항 사기꾼이 아닌 진짜 시티은행 직원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