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납부확인서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 보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자영업자들에게는 더욱 힘든 시기가 아닌가 싶은데요, 이럴 때 일수록 서로 힘을 합쳐서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먼저 4대보험의 정의와 종류 그리고 가입대상과 보험료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1) 국민연금: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적연금제도입니다.
2)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의 경우 매월 급여의 6%(본인부담분 포함), 지역가입자 및 임의계속가입자는 월별 소득액 중 본인이 부담해야 할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전액을 부과합니다.
3) 고용보험: 근로자가 실직했을때 생활안정과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일정기간 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해소하여 근로자의 생활수준을 보장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하며, 사업주로부터 징수되는 사업주가 납입하는 산재보험료와 함께 사회보장적 성격을 가진 강제적인 제도라고 볼 수 있다.
4) 산업재해보상보험: 업무상 재해근로자에게 신속·공정하게 보상하고 재활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원활한 직업복귀 촉진을 도모하며, 요양급여외에도 휴업급여, 상병수당 등의 다양한 현금급여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