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을 빛낼 포르쉐 마칸의 매력! 안녕하세요.
자동차 블로거이자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맡고 있는 CARLOVEKIM입니다.
오늘은 2020년 마지막 날이네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정말 힘든 한 해였지만 그래도 연말이라 그런지 마음만은 따뜻한 것 같습니다.
저도 올 한해는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나 포르쉐 마칸을 만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포르쉐 마칸은 포르쉐의 막내 SUV인데요.
포르쉐가 SUV를 만든다는 게 조금 의아했는데, 막상 출시되니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2020년을 빛낸 포르쉐 마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을 빛낸 포르쉐 마칸! 포르쉐 마칸은 포르쉐의 첫 번째 SUV인 카이엔과 비슷한 포지션으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카이엔이 포르쉐의 플래그쉽 모델이라면 마칸은 엔트리급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카이엔과 비교하면 가격적인 면에서는 저렴하지만 성능이나 디자인 등은 오히려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마찬가지로 2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7단 PDK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장착하여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6.9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250km/h입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5km/l(도심 9.3 / 고속 12.1)이며, CO2 배출량은 km당 161g입니다.
2020년을 빛낸 포르쉐 마칸!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전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눈길이나 빗길에서 안정적이며, 코너링 시에도 탁월한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4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오프로드 주행 시에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트렁크 적재 공간이 넓어 캠핑이나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도 적합합니다.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020년을 빛낸 포르쉐 마칸!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차선 유지 보조 장치와 긴급 제동 보조 장치, 보행자 보호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차선 유지 보조 장치와 긴급 제동 보조 장치, 보행자 보호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차선 유지 보조 장치와 긴급 제동 보조 장치, 보행자 보호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