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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을 빛낼 포르쉐 마칸의 매력!

2022년을 빛낼 포르쉐 마칸의 매력!​ 안녕하세요.

자동차 블로거이자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맡고 있는 CARLOVEKIM입니다.

오늘은 2020년 마지막 날이네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정말 힘든 한 해였지만 그래도 연말이라 그런지 마음만은 따뜻한 것 같습니다.

​ 저도 올 한해는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나 포르쉐 마칸을 만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 포르쉐 마칸은 포르쉐의 막내 SUV인데요.

포르쉐가 SUV를 만든다는 게 조금 의아했는데, 막상 출시되니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 그래서 오늘은 2020년을 빛낸 포르쉐 마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2020년을 빛낸 포르쉐 마칸! ​ 포르쉐 마칸은 포르쉐의 첫 번째 SUV인 카이엔과 비슷한 포지션으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카이엔이 포르쉐의 플래그쉽 모델이라면 마칸은 엔트리급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 하지만 카이엔과 비교하면 가격적인 면에서는 저렴하지만 성능이나 디자인 등은 오히려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마찬가지로 2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 여기에 7단 PDK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장착하여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6.9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250km/h입니다.

​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5km/l(도심 9.3 / 고속 12.1)이며, CO2 배출량은 km당 161g입니다.

​ ​ 2020년을 빛낸 포르쉐 마칸! ​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전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눈길이나 빗길에서 안정적이며, 코너링 시에도 탁월한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 또한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4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오프로드 주행 시에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트렁크 적재 공간이 넓어 캠핑이나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도 적합합니다.

​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 2020년을 빛낸 포르쉐 마칸! ​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대신 차선 유지 보조 장치와 긴급 제동 보조 장치, 보행자 보호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대신 차선 유지 보조 장치와 긴급 제동 보조 장치, 보행자 보호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대신 차선 유지 보조 장치와 긴급 제동 보조 장치, 보행자 보호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 포르쉐 마칸은 카이엔과 달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