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패스 할인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찌야입니다.
요즘은 해외여행을 가기 참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저도 올해에만 벌써 3번째 일본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매번 갈 때마다 느끼지만 정말 우리나라가 이렇게나 아름다운 곳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 후쿠오카는 쇼핑과 먹방, 온천욕까지 모두 즐길 수 있어서 더더 매력적인 도시인데요.
오늘은 제가 이번 여행에서 사용했던 패스들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바로~~~ #후쿠오카공항역 에서 하카타역으로 이동하는 방법! 이랍니다.
우선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려면 무조건 지하철을 타셔야 하는데 후쿠오카의 경우 워낙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다보니 걱정없이 이동할 수 있답니다.
다만 처음 가시거나 초행길이시라면 당황스러울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바로 #그린패스 를 이용하여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거에요.
그린패스란?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 운행되는 버스와 전철을 무제한 이용 가능한 교통권이랍니다.
1일권부터 2일권, 3일권 등 다양한 권종이 준비되어 있으니 원하시는 날짜에 맞게 구매하여 사용하면 된답니다.
가격은 성인 기준 편도 500엔 / 왕복 800엔이니 참고하셔요!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가는 버스는 아래 사진처럼 생긴 초록색 버스에요.
버스 내부 모습인데 좌석 간격이 넓어서 편하게 앉아서 갈 수 있답니다.
그리고 짐칸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캐리어 넣기에도 편해요.
약 20분 정도 달리면 종점인 하카타역 버스터미널에 도착한답니다.
여기서 내리셔서 다시 JR선 티켓 판매소로 찾아가시면 돼요.
그럼 위 사진처럼 JR티켓판매소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미리 예약해둔 그린패스로 교환해서 탑승하시면 끝!! 저는 4박 5일의 일정이라 총 4장을 구입했어요.
첫 날은 오후 비행기라 오전 시간밖에 없어서 새벽 6시에 일어나서 부랴부랴 나왔거든요 ᅲᅮ 그런데도 불구하고 너무 피곤해서 호텔 체크인 후에 잠들어버렸네요 ᄒᄒᄒᄒ 그렇게 한시간 반정도 자다가 눈떠보니 어느새 하카타역이 보이더라고요.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가는 길은 아래 지도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하카타역에서 텐진이나 다른 지역으로 가실 분들이라면 위 지도의 파란색 라인을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숙소가 텐진에 위치해 있어서 텐진쪽으로 가기로 했어요.
텐진은 후쿠오카의 대표 번화가이자 쇼핑거리이기도 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으시는 곳이지요.
텐진의 유명 맛집들도 많이 있고요.
텐진 지하상가도 구경하기 좋답니다.
텐진 지하상가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모찌가게! 사람들이 줄지어 서있는 이유가 다 있지요~ 텐진 지하상가에는 여러가지 잡화 및 의류 매장들이 즐비한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많은 매장이 바로 프랑프랑!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파는 가게라서 여성분들의 사랑을 듬뿍받는 곳이죠.
프랑프랑이라는 이름답게 예쁜 그릇류도 많았어요.
프랑프랑 외에도 다이소같은 생활용품점도 있고 음식점들도 많답니다.
프랑프랑을 지나 좀 더 걸어가다 보면 후쿠오카 타워가 나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