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Post

모니모 - 출석&걷기 어플

모니모 - 출석&걷기 어플, 걷기 좋은 길 추천! 등록일: 2017.03.24 조회수: 1,939 by.

모비인사이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비`가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한다 (사진=모비) [앱리뷰] 걷기 좋은 길, 어디 없을까? '걷기'는 건강에 좋다는 것이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막상 '걷기'를 하려고 해도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준비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비(Mobi)'에서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한다. 1.서울둘레길 서울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문화자원을 천천히 걸으면서 느끼고 배우며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도보길이다.

총 8개 코스와 테마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길이 157km 중 현재 완성된 구간은 약 70km이다.

각 코스별로 안내센터가 설치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2.제주 올레길 제주의 해안을 따라 여행하면서 절경을 감상하고, 해녀들과 함께 해산물을 채취하는 등 다양한 제주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길이다.

총 9코스, 21개의 정규 트레킹 코스와 5개의 알파 트레일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3.지리산 둘레길 지리산 둘레를 잇는 장거리 도보길인 지리산길은 3개도(전북·전남·경남), 5개시군(남원·구례·하동·산청·함양) 16개읍면 80여 개 마을을 잇는 300여 km의 장거리 도보길이다.

각종 자원 조사와 정비를 통해 지리산 곳곳에 걸쳐 있는 옛길, 고갯길, 숲길, 강변길, 논둑길, 농로길, 마을길 등을 환형으로 연결해 놓아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계층이 쉽고 즐겁게 걸을 수 있다. 4.해파랑길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다는 뜻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을 시작으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 이르는 초광역 걷기길이다.

동해안을 따라 꾸준히 걸으면 7번 국도, 울진 금강소나무 군락지, 명승 제6호 불영사계곡,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23호 성류굴, 왕피천 생태경관보전지역 등을 만나볼 수 있다. 5.남도 갯길 전라남도 전 지역 해안선을 따라 만들어진 걷기길이다.

총 14개 코스, 231Km에 달하며, 모두 연결하면 한반도 남쪽을 온전히 돌아볼 수 있다. 6.강화나들길 강화도의 유구한 역사와 수려한 자연을 노래하며 걷는 길이다.

총 20개 코스, 310Km에 이른다.

이 길은 선사시대에서부터 근현대 시대까지 우리 민족의 삶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이기도 하다. 7.평화누리길 분단의 아픔과 통일의 희망을 담은 공간으로 DMZ 접경지역인 김포시, 파주시, 연천군, 고양시, 양주시, 포천시, 동두천시, 철원군을 잇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