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Post

넷플릭스 신작 더글로리 김은숙 작가 송혜교 주연 복수극 비슷한 영화 드라마 추천! 원작 은?

넷플릭스 신작 더글로리 김은숙 작가 송혜교 주연 복수극 비슷한 영화 드라마 추천! 원작 은?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는 김은숙 작가의 작품으로, 김은숙 작가가 극본을 맡고, 송혜교가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 더 글로리는 '복수'라는 키워드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주인공인 강여주(송혜교)는 어린 시절 아버지에게 성폭행을 당한 후 어머니와 함께 살게 된다.

하지만 아버지는 자신이 저지른 일에 대한 죄책감 때문인지 여주를 학대하고, 결국 여주는 가출하여 보육원에서 생활한다.

​ 그러던 중 우연히 한 남자를 만나게 되는데 그는 바로 강여주의 친아버지였다.

​ 그렇게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지지만, 여주가 임신을 하게 되면서 상황은 달라진다.

​ 아이를 낳기 위해 집으로 돌아온 여주는 아버지로부터 버림받는다.

그리고 아버지는 자신의 죄를 덮기 위해 여주를 죽이려 한다.

​ 하지만 그때 나타난 한 남자가 여주를 구해주고, 여주는 그 남자의 도움으로 무사히 출산할 수 있었다.

​ 그렇게 태어난 아이가 바로 강찬희이다.

찬희는 여주를 엄마라고 부르며 잘 따른다.

​ 그렇게 찬희는 여주와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지만, 어느 날 갑자기 찬희의 친엄마가 나타나 여주를 데려가려고 한다.

​ 찬희는 그런 사실도 모른 채 여주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결국 찬희는 친엄마의 손에 이끌려 고아원으로 가게 된다.

​ 그곳에서 여주는 찬희를 키우게 되고, 찬희 역시 여주를 엄마처럼 따르며 둘은 서로 의지하며 살아간다.

​ 그렇게 시간이 흘러 성인이 된 여주는 경찰이 되어 살아가고, 찬희는 여전히 여주를 그리워하며 지낸다.

​ 그러던 중 여주는 우연히 찬희의 친엄마를 만나게 되고, 그녀는 찬희를 데리러 오겠다고 말한다.

​ 하지만 찬희의 친엄마는 이미 죽은 상태였고, 그녀는 찬희를 다시 데려오면 자신과 같은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 그렇게 여주는 찬희를 되찾아오기로 결심하고, 찬희의 친엄마를 찾아가 거래를 제안한다.

​ 과연 여주는 찬희를 되찾아올 수 있을까? ​ 줄거리 및 결말 스포 주의!! ​ ​ ​ 1화: 과거 회상 ​ ​ ​ 여주는 어릴 적부터 아버지에게 지속적인 성폭력을 당해왔다.

​ 아버지는 술만 마시면 폭력적으로 변하곤 했으며, 그럴 때마다 여주는 두려움에 떨어야 했다.

​ 하지만 여주는 그런 아버지를 무서워하기는커녕 오히려 아버지를 좋아하는 마음이 컸다.

​ 그래서 아버지 몰래 아버지의 물건들을 훔쳐오기도 했다.

​ 하지만 그것마저 들켜버리자 여주는 아버지에게 크게 혼이 나고 만다.

​ 그날 이후 여주는 아버지를 피해 도망 다니기 시작했다.

​ 그렇게 도망치다가 우연히 한 남자를 만나게 되는데, 그는 바로 여주의 친아버지였다.

​ 그렇게 두 사람은 사랑에 빠져 결혼까지 약속하게 된다.

​ 하지만 여주의 아버지는 자신의 잘못을 감추기 위해 여주를 버리고 떠나버린다.

​ 그렇게 여주는 혼자서 보육원에 들어가게 된다.

​ 보육원에서 지내던 도중 여주는 한 남자아이를 만난다.

​ 그 아이는 바로 찬희였다.

​ 찬희는 여주를 보자마자 한눈에 반해버렸고, 여주 또한 찬희를 보고 첫눈에 반해버린다.

​ 그렇게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진다.

​ 하지만 여주의 아버지는 찬희를 데려갈 생각뿐이었고, 여주는 그런 아버지를 막기 위해 노력한다.

​ 하지만 여주의 아버지는 끝내 찬희를 데려가지 못했고, 여주는 결국 보육원을 뛰쳐나온다.

​ 그렇게 여주는 가출을 하여 거리를 떠돌며 하루하루를 보낸다.

​ 그러던 중 여주는 한 남자를 만나게 되는데, 그는 바로 여주의 친아버지였다.

​ 그렇게 두 사람은 재회하게 되고, 여주는 친아버지에게 돌아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 하지만 친아버지는 여주의 말을 듣지 않았고, 결국 여주는 친아버지에게 폭행당하게 된다.

​ 그렇게 여주는 정신을 잃고 쓰러지게 되고, 그때 나타난 한 남자가 여주를 구해준다.

​ 그렇게 여주는 깨어나게 되고, 자신을 구해준 남자가 친아버지임을 알게 된다.

​ 그렇게 여주는 친아버지에게 돌아가게 되고, 친아버지는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죗값을 치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