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Post

다가오는 비트코인 반감기!

다가오는 비트코인 반감기!과연 우리의 투자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가오는 비트코인의 반감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시세를 보면, 1BTC당 약 5천만원 정도로 거래되고 있는데요.

이 가격이 유지된다면 앞으로 10년간 매년 2~3%씩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어요.

하지만 반대로 하락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만약 비트코인 시세가 지금보다 더 떨어지게 된다면 그땐 정말 큰일이 아닐 수 없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가올 비트코인 반감기와 함께 향후 전망과 대응방법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 ​ ※ 본 내용은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따라서 신중한 선택 부탁드립니다.

또한 아래 링크된 블로그 글 외 다른 곳에서 얻어진 정보도 사실과 다를 가능성이 높으니 반드시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todshrck1/222080869738 [비트코인] 2020년 비트코인 반감기(블록 보상 감소)가 가져올 변화는 무엇일까? (feat.

코인베이스 상장) 안녕하세요.오늘은 최근 핫이슈인 '2020년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볼까 해요.​우선...

blog.naver.com # 비트코인 반감기란? 우선 비트코인 반감기가 정확히 뭔지부터 알아야 할 거 같아요.

쉽게 말하면 블록보상감소라고 하는데,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채굴자들이 만들어낸 암호화폐들의 총 갯수 중 절반 이상이 사라질 때마다 새로운 블록체인을 생성하여 기존의 블록체인과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이전까지는 하나의 블록에 담긴 데이터 용량이 적었기 때문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담으려면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A라는 사람이 B라는 사람으로부터 돈을 받았다고 가정했을때, 예전엔 한개의 블록안에 100MB밖에 담지 못했어요.

그런데 이제는 1000MB나 되는 엄청난 양을 담을 수가 있지요.

이렇게 블록 크기가 커지면서 전체적으로 처리해야 될 데이터 양이 늘어나게 된거에요.

그리고 이런 과정속에서 일부 채굴자가 과도한 이익을 취하거나 해킹 등의 문제가 발생해서 결국 채굴량 조절에 실패하게 됐다면 해당 블록은 소멸될 수도 있답니다.

이러한 현상때문에 비트코인은 4년 주기로 반감기를 맞이한다고 알려져있으며, 올해 2021년도 바로 그런 시기랍니다.

#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전망 및 예측 먼저 반감기 전후의 상황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비트코인은 지난 2013년 처음 발행됐던 당시 8천개였던 블록수가 2017년 3월 두배 이상인 21만4천여 개로 늘어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