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Market

한동훈 관련주 오리콤 주가 현황

한동훈 관련주인 오리콤은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가는 상한가는 가지 못했으나,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그 이유는 한동훈 장관이 마약, 강력부 부활을 계획하고, 차기 총선 출마 기대감으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제호와 신호영이라는 오리콤 사외이사가 한동훈과의 관계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오리콤은 두산 그룹의 계열사로 광고대행사와 매거진 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은 매거진 부문이며, 잡지 발행 수입 매출 비율이 높습니다.

 

오리콤은 광고산업 발전과 지속적인 성장, 혁신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면서 뛰어난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상승하고 있으며, 건전한 재무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오리콤 주가는 큰 폭의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소폭 조정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는 12,400원 부근에서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지지선은 깨지지 않았습니다.

오리콤을 매수하여 대략 10% 정도의 수익을 얻은 후 매도하였습니다. 다음 매매를 준비할 때에는 더욱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리콤이 한동훈 관련주임을 알아보았으며, 주가 분석을 통해 매매의 계기를 얻은 것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