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Post

미래에셋, 최고 수익률을 내는 펀드 5개 소개 -> 미래에셋, 최고 수익률을 내는 펀드 5개

미래에셋, 최고 수익률을 내는 펀드 5개 소개 -> 미래에셋, 최고 수익률을 내는 펀드 5개소개 | Voice of America - Korean 미래에셋, 최고 수익률을 내는 펀드 5개 소개 [뉴스] 미래에셋, 최고 수익률을 내는 펀드 5개 소개 2011.10.11 11:00 오전 "주식형펀드 중에서도 '인덱스'가 가장 좋습니다!" "국내 주식형 가운데서는 가치주와 배당주가 유망합니다."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회 미래에셋 투자포럼 2011'의 강연자들은 저마다 자신이 운용하는 펀드를 자랑했다.

이 자리엔 국내외 기관투자가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포럼에선 국내 대표적인 자산운용사인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의 베스트 애널리스트들이 나와 각각 올해 증시 전망 및 추천 종목을 제시했다.

두 회사 모두 코스피지수 2000선 돌파 이후 조정 국면에 들어갔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지만 투자자들의 관심은 온통 내년 증시에 쏠렸다.

특히 최근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주가수익비율(PER)이 낮아지면서 저평가된 우량 중소형주의 매력도가 높아졌다고 입을 모았다.

또 경기회복 속도보다 빠르게 회복되고 있어 기업 이익 증가율이 큰 폭으로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다. ◆내년에도 대형주 강세 지속될 듯 =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장 홍성국 상무는 내년도 증시전망에 대해 "글로벌 경제 성장세가 둔화돼 수출 중심 국가보다는 내수 소비국가가 유리할 수밖에 없으며 이에 따라 IT나 자동차 같은 전통적 주도업종이 아닌 유통이나 음식료 업종 등이 부각될 가능성이 크다"며 "특히 중국 관련 소비재 업종의 비중 확대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