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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배경화면 제작 방법을 배워보자

2023년 최근 게임 업계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는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과 생성성 AI의 활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에서 가장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기술이죠.

생성형 AI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미 많은 글로벌 기업 및 게임 회사들이 컨셉 이미지 뿐 아니라 캐릭터 텍스처 등 작업물을 생성형 AI를 이용해 만들고 있습니다.

 

3D 배경화면 만들기

특히, 3D 배경화면의 경우 바로 실무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3D 배경화면의 경우 프로젝션 맵핑을 수행하게 되는데 프로젝션 맵핑이란 대상물의 표면에 빛으로 이루어진 영상을 투사하여 변화를 줌으로써, 현실에 존재하는 대상이 다른 성격을 가진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스테이블 디퓨전 + 유니티 + 블렌더와 같은 툴을 이용해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D 툴로 제작하고자 하는 배경 구조를 만들고 Stable Diffusion으로 원경 이미지를 생성하여 Unity 엔진을 통해 실제 게임환경에서 구동 가능한 배경을 제작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들을 마스터하게 해줄 강좌가 패스트 캠퍼스에서 만들어져 있습니다. 강좌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패스트 캠퍼스 3D 프로젝션 맵핑 커리큘럼

Stable Diffusion

  • Stable Diffusion WebUI 설치 및 세팅
  • Txt2img, img2img, inpaint
  • ControlNet

프로젝션 맵핑

  • 프로젝션 맵핑 개념 및 툴 기본 세팅
  • Stable Diffusion 에서 사용할 리소스 생성
  • Stable Diffusion 통한 이미지 생성
  • Blender & UModerler를 통한 프로젝션 맵핑
  • 텍스처화

3D 배경 씬 제작

  • Stable Diffusion 활용한 배경 컨셉 생성
  • 모델링 및 리소스 생성
  • 리소스 사용을 위한 이미지 생성
  • 원경 이미지 / 스카이박스 이미지 생성
  • 초벌 리소스 엔진 적용
  • 초벌 텍스처 / 프랍 텍스처 생성

게임 제작에서 3D 배경화면 만드는 것에 관심이 있는 분은 패스트 캠퍼스에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