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Post

강화도 여행 필수코스! 매력있는 곳들을 알려줄게

강화도 여행 필수코스! 매력있는 곳들을 알려줄게~ ​ 안녕하세요, 블로거 밍고에요.

요즘 날씨가 정말 좋지 않나요? 저는 최근에 강화도를 다녀왔는데요.

이번엔 강화도의 숨은 명소와 맛집 그리고 가볼만한곳까지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다녀온 곳들이 다 너무 괜찮아서 여러분께 추천하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1.동막해수욕장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먼저 첫번째로 소개할 곳은 바로 동막해수욕장이랍니다.

이곳은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서해바다에서 보기 드문 넓은 갯벌과 백사장의 해수욕장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물이 빠지면 드넓게 펼쳐진 갯벌이 드러나서 장관을 이룬답니다.

또한 근처에 분오리돈대라는 돈대가 있는데 여기서도 낙조를 볼 수 있어요.

2.함허동천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로 490-9 다음으로 소개드릴 곳은 함허동천과 정수사 입니다.

이 두군데 모두 산 속에 위치해서 공기좋고 조용해요.

특히 함허동천은 자연휴양림과도 가까워서 산림욕 하기에도 참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절경이 기가 막히지요.

3.석모도자연휴양림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북로449번길 161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석모도로 들어가는 배편을 타러 갔다가 들린 석모도자연휴양림입니다.

이곳은 숲속의 집이나 야영장 등 숙박시설이 잘 되어있고요.

또 주변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 아주 좋아요.

4.민머루해변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어류정길212번길 23-5 네 번째로 소개할 곳은 민머루 해변이에요.

이름처럼 해변 앞 바다는 모래가 아닌 자갈밭이라 더 예쁘더라고요.

게다가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이 놀기도 딱 좋았던 것 같네요.

5.외포리 젓갈시장 인천광역시 중구 답동1-4 다섯번 째로 소개할 곳은 외포리에 있는 젓갈이 가득한 시장입니다.

이곳의 특징은 새우젓, 까나리액젓, 멸치액젓 등등 다양한 종류의 액젓을 살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그 밖에도 각종 해산물들을 구경할 수도 있고 구입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6.전등사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635-41 여섯번째로 소개할 곳은 전등사로 알려진 사찰입니다.

이곳은 입장료가 없지만 주차비가 있어요.

하지만 주차비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요.

7.광성보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 833 일곱번째로 소개할 곳은 광성보이구요.

이곳은 조선시대의 군사적 요충지였다고 합니다.

병인양요 때 프랑스군과의 전투가 벌어졌던 곳이기도 한데요.

현재는 용두돈대나 손돌목돈대 등의 유적지가 남아있어서 역사적인 가치가 높은 곳이라고 할 수 있겠죠.

8.고려궁지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관청리 743 여덟번째로 소개할 곳은 고려궁지로 알려진 유적지입니다.

이곳은 몽골군의 침략을 피해 1232년부터 39년간 궁궐로 사용된 곳이지요.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나라 문화재 중 가장 보존상태가 좋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의미가 깊어지는군요.

9.갑곶돈대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갑곳리 1020 아홉번째로 소개할 곳은 갑곶돈대로 불리는 강화도 남쪽 끝의 요새인 갑곶돈대입니다.

이곳은 1866년 병인양요때 프랑스 군대와의 치열했던 격전지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당시에는 이곳이 함락되면 서울까지 진격하여 한성근 부대가 전멸당할 위기의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이곳은 함락당하지 않아 무사히 퇴각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10.용흥궁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관청리 441 열번째로 소개할 곳은 용흥궁입니다.

용흥궁은 조선시대 왕들의 잠저이자 세도가문이었던 안동김씨의 세도정치를 보여주는 궁터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