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증 한의원 치료, 피부 곰팡이균으로 발생하는'한포'를 잡아라! [연재] 나도 드디어 백반증을 극복했다.
(1) 지난 글에서 나의 상태에 대해 언급했었는데 그 이후로 많은 분들이 관심과 격려의 말씀들을 주셨습니다.
특히 제가 다니고 있던 병원 원장님께서 직접 전화까지 주시면서 걱정해주신 것이 기억납니다.
그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이라 생각하고 더욱 노력할 계획입니다.
저에게 도움 주신 모든분들의 기대와 성원만큼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오늘부터 다시 연재되는 내용은 그동안 저의 증상이나 경과 등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이해 안 되시는 부분 등이 계시면 언제든지 질문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번글 부터는 사진보다는 글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으며 최대한 쉽게 풀어서 쓰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저..
혹시 예전에도 이런 적 없었나요?" 몇 년 전 처음 만난 환자였지만 지금처럼 이렇게 당황스러웠던 때는 아마 그때가 마지막 이였을 겁니다.
당시만 해도 내 몸 곳곳에 하얀 반점 같은데서 진물같기도 하고 피멍같이 붉어져 나오기 때문에 정말 보기가 싫었었거든요...
그런데 그런 모습을 보고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라 그냥 가만히 서있기만 했었죠....
그러다가 한참 후 진료실 문 밖 복도 의자에 앉아있는 그녀(환자 본인)를 발견 했어요.
그리고선 잠시 머뭇거리더니 조심스럽게 물으시더군요.
"혹시 이전에도 이러신분 계셨습니까??" 순간 머릿속에선 여러가지 상황이 스쳐 지나갔지요.
우선적으론 과거에 비슷한 경험이라도 하신 분이 아닐까 싶어 여쭤봤다고 해야하나??? 하지만 왠지 모르게 마음 한구석엔 조금 꺼림직함이 남아있긴 했어도 한편으론 다행이다 라는 느낌마저 들더라구요.
왜냐면 만약 다른 사람한테 물어 봤다면 아마도 자신없다며 대답 못했을지도 모를 일이기때문이지요^^;; 아무튼 그렇게 해서 첫 대면후 약 1년간 매주 정기적인 진료 및 상담을 통해 현재 완치 단계인 3단계 까지 이르렀답니다~~!!! 물론 중간중간 힘든 고비도 많이 찾아왔었구요ᅲ_ ᅮ 그래도 포기 하지 않았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지않나 싶어요^- ^* 자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 <백반증이란 무엇인가> 우리 신체중 어느 부위라도 이상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그것에 대한 원인을 찾아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야 올바른 치료법을 선택하여 치유효과를 높일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먼저 백반증이 어떤 질환인지 알아보기로 해요.
일반적으로 알다시피 멜라닌 색소 결핍으로 인하여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백색반점 또는 탈색된 피부색소가 각 장부에 따라 다르게 분포돼 신체의 일부분에서부터 전신에 걸쳐 광범위하게 진행된다.
주로 노출부위 즉 안면부, 두부, 체간부, 성기부와 손발등에 잘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