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깔끔한 디자인의 자주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추천, 라이트닝 8핀 고속 충전 케이블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달하고 있는 모멘트입니다.
오늘은 작지만 강한 녀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서 사용되는 USB-C 타입 포트가 탑재된 제품인데요.
이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무려 5200mAh라는 대용량 배터리 용량이 들어가있습니다.
게다가 무선 충전이 가능해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의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구매해보고 리뷰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언박싱 및 디자인 살펴보기 박스 패키지부터 살펴볼까요? 우선 포장 상태는 굉장히 심플합니다.
전면부에는 제품명과 함께 간단한 설명들이 적혀져있는 것 외엔 별다른 내용 없이 단순하네요.
후면부에도 역시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측면부를 보면 뭔가 다른 점이 하나 보이죠?! 네 맞아요.
바로 하단 부분에 이렇게 C타입 단자가 숨겨져 있답니다!! 저처럼 처음 보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생소하시거나 놀라실 수도 있는데 실제로 써본 결과 생각보다 너무 편리했던 기능이라 여러분께 꼭 알려드려야겠다는 마음으로 포스팅 준비했어요 ᄒᄒ 구성품 또한 아주 간결한데요.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여분의 마이크로5핀 케이블 1개가 들어있었어요.
사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전자기기가 그렇듯이 충전기 자체만 들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마다 매번 가방 속 어딘가에 넣어두어야 해서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요..
그런데 요녀석은 그런 걱정 안 해도 돼서 좋았어요.
물론 집 앞 카페 같은 곳에서 잠깐씩 쓰신다면 굳이 따로 챙겨갈 필요 없긴 해요.
그래도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예쁘기도 해야 되니까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외관을 한번 살펴봅시다.
전체적인 크기는 가로 11cm 세로 13cm 정도 됩니다.
무게는 약 80g 정도 나가니 참고 부탁드려요.
색상은 화이트 한 종류뿐이에요.
개인 취향 차이라 뭐라 말씀드릴 순 없지만 전 무난하니 괜찮다고 느꼈거든요.
뒷면 모습입니다.
앞면과 동일하지만 약간 다르게 생겼지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일단 가장 눈에 띄는 건 아무래도 상단부가 아닐까 싶은데요.
위 사진상 왼쪽에 위치한 버튼 두 개 중 위쪽 버튼을 누르면 저렇게 LED 등이 켜지면서 현재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아래쪽 버튼은 전원 ON/OFF 역할을 한답니다.
오른쪽 버튼은 음량 조절 버튼인데 길게 누르기보단 짧게 눌러야 소리가 커집니다.
옆면을 볼까요? 옆면은 그냥 평범해요.
특별한 게 전혀 보이지 않아서 오히려 더 고급스럽다랄까요...? 다만 아쉬운 거라면 단자 쪽 마감 처리가 좀 아쉽단 느낌이 드네요 ᅲᅮ 아마 단가 절감 때문인 듯한데 이런 사소한 디테일 하나하나 신경 써서 만들어줬으면 어땠을까 싶어요.
반대쪽 면을 볼게요.
이쪽은 유선형으로 살짝 휘어져 있어서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이 상당히 안정적이랍니다.
또 바닥면도 평평하기 때문에 책상 위나 침대 위 등등 어느 공간에나 올려놓아도 잘 어울리더군요.
윗면을 열어보면 요렇게 생긴 걸 발견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도 알 수 있듯 이 제품은 무선충전기 겸용이기 때문에 일반 안드로이드 폰용 충전기선으론 절대 연결해선 안됩니다!!! 반드시 전용 어댑터 혹은 변환 젠더를 이용하셔야 돼요.
그다음 아랫면을 봅시다.
밑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돼있으며 양쪽 모서리 4곳 모두 고무 재질로 돼있어서 미끄러짐으로부터 안전하게끔 설계됐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내부 구조를 살펴봐야 할 텐데요.
안쪽에는 총 3개의 칸으로 나눠져있으며 각각의 칸 사이에는 얇은 플라스틱 판이 끼워져 있어서 충격 흡수 효과를 높여주며 동시에 내구성 강화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지금부턴 실제 테스트 진행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봤으니 궁금하신 분들께선 재생버튼 꾹 눌러서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 실사용 후기: 작지만 강하다! 먼저 완충 후 얼마나 오래 쓸 수 있는지 체크해야 했기에 기본 제공되는 정품 케이블을 이용해서 갤럭시 노트 10+ 모델에 꽂아봤어요.
과연 얼마큼 버텨줄지 기대 반 설렘 반의 심정으로 말이지요.
근데 이게 웬걸....? 정말 신기하게도 30분 만에 방전돼서 꺼지더라고요 ᄃᄃ;; 진짜 깜짝 놀랐어요.
보통 이러면 2시간 이상 버티던데 이건 무슨 일인가 싶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