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Post

뜨거운 발바닥: 뜨겁게 담아낸 일상 이야기

뜨거운 발바닥: 뜨겁게 담아낸 일상 이야기저자 김미경 |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발행일 2015년 12월 30일 | 페이지 ISBN 9788960808989 상품코드 251459765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처세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여성자기계발 『뜨겁게 달군 일상 이야기』는 '꿈'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고군분투하며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의 모든 여성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이다.

저자는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겪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얻은 깨달음과 노하우,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삶의 지혜를 진솔하고 담백하게 담아냈다.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것처럼 거창하고 대단한 것이 아니다.

오히려 지극히 평범한 일상의 순간들이 모여 하나의 큰 그림으로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전한다.

또한 저자 특유의 유쾌함과 솔직함으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저자 김미경은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로 손꼽히는 스타강사.

그녀는 현재까지 총 500만 명이 넘는 청중 앞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tvN <스타특강쇼> 등 방송에도 출연해 대중적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하지만 그녀는 이러한 화려한 수식어보다 더 빛나는 수식어가 있다고 말한다.

바로 '대한민국 대표 멘토'라는 타이틀이다. 그녀는 지난 20여 년간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해왔다.

대학 졸업 후 첫 직장 생활을 시작했지만 1년도 채 되지 않아 사표를 냈다.

이후 스피치 학원 강사, 전문 MC, 기업 컨설턴트, 라이프 코치, 강연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경력을 쌓았다.

그러다가 문득 "내가 진정 원하는 게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게 됐고, 결국 서른 살 무렵 과감히 회사를 그만두었다. 이후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직접 발로 뛰며 세상에 필요한 사람이 되고자 노력했다.

그렇게 10년 동안 치열하게 살아온 결과, 지금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바쁜 여자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다. 현재는 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동시에 작가이자 방송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살아있는 뜨거움》《언니의 독설》《드림 온》《인생미(美)답》 등이 있다. 프롤로그_ 나는 내 인생의 주인공입니다 1장_ 꿈을 찾아서 01_ 꿈이란 무엇인가 02_ 왜 꿈을 가져야 할까 03_ 꿈을 어떻게 찾을까 04_ 꿈을 이룬 사람들의 특징 05_ 꿈을 이루는 방법 2장_ 꿈을 향한 여정 06_ 꿈을 위한 준비 07_ 꿈을 향한 도전 08_ 꿈을 향한 실행 09_ 꿈을 향한 변화 10_ 꿈을 향한 소통 3장_ 꿈을 향한 길 위에서 11_ 꿈을 향한 여행 12_ 꿈을 향한 도전 13_ 꿈을 향한 열정 14_ 꿈을 향한 사랑 15_ 꿈을 향한 나눔 4장_ 꿈을 향한 길 끝에서 16_ 꿈을 향한 마침표 17_ 꿈을 향한 쉼표 에필로그_ 당신은 이미 충분히 아름답습니다 부록_ 나의 꿈 찾기 노트 나의 꿈 찾기 노트 당신은 이미 충분히 아름답습니다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딸이고 엄마이며 아내이고 며느리이기 때문에, 또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존재이기 때문에, 우리는 늘 무언가를 꿈꾸고 계획합니다.

그런데 정작 우리가 꾸는 꿈은 어떤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저 막연하게 생각하거나 혹은 너무 쉽게 포기해버리곤 합니다. 그런데 사실 꿈이란 건 그리 어려운 게 아닙니다.

아주 작은 것부터 실천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오늘 하루도 잘 부탁해!"라고 인사하는 겁니다.

이렇게 사소하지만 반복적인 행동을 하다 보면 어느새 당신의 꿈은 현실이 될 거예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단계가 있어요.

바로 '준비'입니다.

준비란 곧 '계획'을 의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