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Post

올팜의 인기를 높이는 비료바우처!

올팜의 인기를 높이는 비료바우처!​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유기농 작물을 재배하시나요?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유기농작물재배를 시작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ᅲᅮ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친환경비료인 팜한농의 비료의 종류와 특징 그리고 장점과 단점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할게요!! 먼저 소개할 제품은 바로 '비왕'이라는 이름의 친환경비료입니다.

이 제품은 토양개량제라고 불리기도 하며, 토양의 산성화 방지 및 유기물 함량 증대 등 다양한 효과로 농작물 성장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해요.

또한 유기질 비료이기 때문에 환경오염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 ​ ​ 먼저 비왕의 성분표를 살펴보면요, 질소-인산-칼리 비율이 1:1:4(질소 6%, 인산 4%, 칼리 12%)로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학비료나 퇴비 같은 경우에는 1:10:50 정도인데요, 그에 비해 훨씬 적죠?? 하지만 그만큼 식물에게 필요한 영양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어요~ ​ ​ ​ ​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비료를 뿌려볼까요?! 우선 저희 집 텃밭에서 키우고 있는 상추에요~~ 아직 어린 상추가 많아서 그런지 잎이 많이 자라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건강히 잘 자라서 너무 뿌듯해요 ᄒᄒ ​ ​ ​ ​ 이렇게 물뿌리개로 흙 위에 골고루 뿌려주었답니다~ 사실상 이것만 해도 충분하지만 더 뿌리기 위해서 추가로 한 번 더 뿌렸어요~ ​ ​ ​ ​ 다음은 고추밭에 가서 잡초 제거 작업을 했어요~ 요즘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풀들이 엄청 빨리 자라나더라고요..

게다가 장마 기간이라 비도 자주 오는데...

잡초 뽑느라 고생했네요 ᅲᅮ ​ ​ ​ ​ 마지막으로는 토마토 밭에도 갔어요~ 역시나 마찬가지로 잡초제거작업을 해주었고요~ ​ ​ ​ ​ 여기서 잠깐! 만약에 우리가 먹는 채소들의 씨앗을 심는다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당연히 생명력이 강한 슈퍼푸드 중 하나인 당근이나 무를 선택해야겠지요? 그런데 왜 하필이면 이런 곳에다가 씨앗을 심는지 궁금해지시지 않으신가요? 그건 바로 땅 속에 미생물이 살아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 ​ ​ ​ 물론 모든 채소들이 다 그런 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채소들은 땅속에서 사는 생물들이 없으면 살아갈 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