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팜의 인기를 높이는 비료바우처!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유기농 작물을 재배하시나요?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유기농작물재배를 시작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ᅲᅮ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친환경비료인 팜한농의 비료의 종류와 특징 그리고 장점과 단점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할게요!! 먼저 소개할 제품은 바로 '비왕'이라는 이름의 친환경비료입니다.
이 제품은 토양개량제라고 불리기도 하며, 토양의 산성화 방지 및 유기물 함량 증대 등 다양한 효과로 농작물 성장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해요.
또한 유기질 비료이기 때문에 환경오염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비왕의 성분표를 살펴보면요, 질소-인산-칼리 비율이 1:1:4(질소 6%, 인산 4%, 칼리 12%)로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학비료나 퇴비 같은 경우에는 1:10:50 정도인데요, 그에 비해 훨씬 적죠?? 하지만 그만큼 식물에게 필요한 영양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비료를 뿌려볼까요?! 우선 저희 집 텃밭에서 키우고 있는 상추에요~~ 아직 어린 상추가 많아서 그런지 잎이 많이 자라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건강히 잘 자라서 너무 뿌듯해요 ᄒᄒ 이렇게 물뿌리개로 흙 위에 골고루 뿌려주었답니다~ 사실상 이것만 해도 충분하지만 더 뿌리기 위해서 추가로 한 번 더 뿌렸어요~ 다음은 고추밭에 가서 잡초 제거 작업을 했어요~ 요즘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풀들이 엄청 빨리 자라나더라고요..
게다가 장마 기간이라 비도 자주 오는데...
잡초 뽑느라 고생했네요 ᅲᅮ 마지막으로는 토마토 밭에도 갔어요~ 역시나 마찬가지로 잡초제거작업을 해주었고요~ 여기서 잠깐! 만약에 우리가 먹는 채소들의 씨앗을 심는다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당연히 생명력이 강한 슈퍼푸드 중 하나인 당근이나 무를 선택해야겠지요? 그런데 왜 하필이면 이런 곳에다가 씨앗을 심는지 궁금해지시지 않으신가요? 그건 바로 땅 속에 미생물이 살아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물론 모든 채소들이 다 그런 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채소들은 땅속에서 사는 생물들이 없으면 살아갈 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