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Post

모로 오렌지의 놀라운 효과, 알아보자!

모로 오렌지의 놀라운 효과, 알아보자!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로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하다.

특히나 오렌지 속에 있는 비타민C는 피부를 맑게 하고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오렌지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은 항암효과도 있다고 알려져있다.

오렌지는 껍질까지 먹어야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는데, 껍질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변비해소와 소화불량 해소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A의 흡수를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오렌지에는 칼륨과 엽산이 풍부해 빈혈예방에도 좋으며 임산부에게도 아주 좋은 과일이다.

오렌지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요리를 할 때 사용하면 더욱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먼저 오렌지즙을 내거나 즙을 낸 뒤 남은 껍질을 모아 냉동실에 보관한다.

그리고 오렌지껍질을 얇게 썰어 설탕이나 꿀물을 넣고 졸여 잼으로 만들면 새콤달콤한 오렌지잼이 완성된다.

또 오렌지주스를 만들 때는 오렌지껍질을 함께 갈아 마시면 더욱 상큼하고 건강한 주스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렌지는 샐러드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고, 고기를 재울 때 오렌지즙을 넣으면 고기의 육질이 부드러워진다.

또한 오렌지는 과육보다 껍질에 영양성분이 많으므로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이렇게 몸에 좋은 오렌지, 어떻게 먹을까? 1.오렌지는 껍질 째 먹는다.

오렌지는 껍질에 영양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통째로 먹는 것이 좋다.

2.오렌지는 아침 공복에 먹는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먹는 오렌지는 위 활동을 촉진시켜주고 포만감을 느끼도록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3.오렌지는 말린 후 실온에서 보관한다.

오렌지를 구입할 때는 만져봤을 때 단단함이 느껴지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4.오렌지는 냉장보관을 한다.

온도가 낮을수록 단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5.오렌지는 쉽게 무르기 때문에 신문지나 키친타월에 싸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둔다.

6.오렌지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싱싱한지 확인해야 한다.

꼭지 주변에 검은 곰팡이가 피었다면 꼭 제거한 후 먹는다.

7.오렌지 껍질은 까서 버리면 안 된다.

오렌지 껍질에는 식이섬유소가 많아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도록 껍질을 까서 먹는 것이 좋다.

8.오렌지는 너무 익은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덜 익은 오렌지일수록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맛이 시다면 한 번 먹을 만큼씩만 잘라내고 먹는다.

9.오렌지는 세로로 반을 자른 후 숟가락으로 알맹이를 파낸다.

10.오렌지 껍질 안쪽 하얀 부분을 버리지 말고 믹서기에 간 다음 물과 얼음을 넣고 믹서기를 작동시키면 시원한 오렌지 주스가 완성된다.

11.오렌지 껍질은 베이킹 소다를 푼 물에 담갔다가 깨끗한 물로 헹군 후 바짝 말린다.

12.오렌지는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둔다.

13.오렌지는 껍질을 벗겨낸 후 길쭉하게 썰어 그릇에 담고 그 위에 설탕을 뿌린다.

14.오렌지 껍질은 곱게 채썰어 준비한다.

15.오렌지 껍질에 설탕을 뿌린 후 오븐 팬에 넓게 펼쳐 놓고 말리면서 180°C 예열된 오븐에 넣어 20분 정도 구워 낸다.

16.오렌지는 건조대에 널어 햇볕에 바싹 말린다.

17.오렌지는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군다.

18.오렌지는 물기를 꽉 짠 후 도마에 올려 칼로 과육을 동그랗게 파낸다.

19.파낸 과육은 볼에 담아 그대로 두었다가 설탕을 뿌려 먹는다.

20.오렌지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뺀 후 과육을 가로로 길게 썬다.

21.오렌지 과육은 밀폐용기에 담아 차게 해서 먹는다.

22.오렌지는 갈아서 쥬스로 마신다.

23.오렌지 껍질은 소금물에 담가 쓴맛을 없앤 후 말려 가루를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