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Post

밤세다 밤새다: 야간에도 새로운 에너지를 얻는 법은?

밤세다 밤새다: 야간에도 새로운 에너지를 얻는 법은?밤을 새지 않으면 낮에 일하면서 받았던 스트레스가 풀리고, 잠도 잘 자게 된다.

하지만 다음 날 아침이 되면 피로와 함께 머리가 무겁거나 몸이 찌뿌드드한 느낌이 들기 마련이다.

이럴 때는 숙면을 방해하는 요인들을 없애야 한다.

밤을 새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잠자리 환경 바꾸기 침실의 온도는 20~22°C 정도로 유지한다.

너무 춥다고 느껴진다면 이불 속으로 들어가 몸의 온기가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두꺼운 담요를 덮는다.

베개는 목뼈를 C자형으로 받쳐주는 것을 선택하고, 침대 매트리스 위에서 잔다.

2.낮잠 자기 잠은 하루 동안 쌓인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충분히 자야 한다.

특히 오후 3시 이후에 낮잠을 자면 밤에 또다시 잠이 오지 않아 고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주말이나 휴일에 몰아서 자지 말고 매일 규칙적으로 7~8시간씩 수면 시간을 갖는 게 좋다.

3.잠들기 전 따뜻한 물 목욕 잠들기 직전에 샤워를 하면 체온이 떨어지면서 뇌에서 멜라토닌 분비가 왕성해진다.

이때 찬물로 목욕하면 체온이 다시 올라가서 잠들기 어렵게 만든다.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씻어내는 정도가 적당하며, 잠들기 직전에 마시는 술은 오히려 숙면을 방해한다.

4.저녁 식사 후 가벼운 산책하기 늦은 오후에는 되도록 간식을 먹지 말고, 과일 등 간단한 음식을 조금만 섭취한다.

대신 저녁 식사 후 30분 정도 가볍게 산책을 해보자.

걷기는 운동신경을 자극해 숙면을 돕는다.

5.취침 전 스트레칭하기 근육의 이완과 수축 작용을 도와 숙면을 유도하는 라벤더 등의 허브 차를 마신다.